이루지 못한 꿈을 응원하는 토크콘서트에 다녀오다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관련사이트
-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뉴스

사회사도직 | 이루지 못한 꿈을 응원하는 토크콘서트에 다녀오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5-19 14:42 조회954회 댓글0건

본문

<이루지 못한 꿈을 응원하는 토크콘서트>에 가다

 

 

자율학기제로 시험을 보지 않는 중 1 청소년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자 희망학교 금천의 실무자 선생님께서는 꿈이룸 극장에서 공연하는 토크콘서트에 갈 것을 제안했습니다.

의지와 꿈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는 가수들의 이야기가 희망학교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토크콘서트에는 조이프렌드라는 봉사단체에 속해있는 가수와 작곡가들이 초청되었는데, 사회공헌을 봉사라는 의미에서 풀이해주고, 아이들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며, 노래와 비보잉 춤도 보여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청소년들이 과연 유명하지 않은 가수들의 이야기에 흥미를 가질까?’하는 선생님의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학생들은 집중해서 이야기를 들었고, 가수들이 노래 할 때에는 호응도 많이 해주었습니다. 가수들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도전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가수의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이미 연습생이 많기 때문에, 끊임없이 오디션을 보고 노력해야 하고, 무엇보다 시도하지 않으면 결코 꿈을 이룰 수 없다는 이야기가 감명 깊었다고 학생들은 말했습니다. 

 

또 다른 학생은 두 시간이 넘는 콘서트에서 이야기를 듣고 질문을 하면서 스스로 삶을 이끌어 가는 방법은 각자 다르다는 것, 자신의 삶에서 원하는 것, 그리고 이루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항상 자문하고,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을 찾아가는 과정이 삶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희망학교 금천의 선생님으로 함께 하시는 CLC회원도 그 자리에 함께 참석하셨습니다. 패널 한분이 들려주신 이야기가 - 어려운 상황에서 누군가는 비뚤어질 수 있지만, 마음 먹기에 따라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여러 번 강조했던 것 - 인상적이었다고 합니다.

 

14a8897e4f4c86259a38fad1254bd3e3_1463636
 

 

 

“꿈은 도전이다. 꿈을 찾아가는 길은 실패도 있을 수 있으나 내 꿈을 보고 간다면 옆에서 나를 흔든다 해도 중심을 가지고 앞으로 나갈 수 있으니 힘들 때  자책하거나 우울해 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나를 위로하라. 절실함이 있으면 이루어진다.” 메시지를 듣고 있던 희망학교 청소년들의 마음을 느껴봅니다. 

 

 

14a8897e4f4c86259a38fad1254bd3e3_146363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histian Life Community     -
희망학교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