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평신도 영성강좌 소식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관련사이트
-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뉴스

교육사도직 | 인천지역 평신도 영성강좌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6-07 14:48 조회879회 댓글0건

본문

- 인천지역 평신도 영성 강좌 소식 -

 

 지난 419일부터 5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에 인천교구청 4층에서는 [평신도 영성강좌]가 있었다.

 

 [평신도 영성강좌]는 그 동안 서울과 수원에서 열렸지만, 인천에서는 처음 실시하였다. 인천 교구청에서 열린 이번 강좌는 자발적으로 열망을 가진 분들이 참여했다. 수강생들은 매회 90%의 출석률을 유지하였고 강의를 집중하여 경청하였다. 그래서, 소수임에도 불구하고 인원이 적거나 아쉽게 느껴지지 않았고, 오히려 오붓한 분위기의 강좌로 다가왔다.

 

 [평신도 영성강좌]에서는 성경말씀을 중심으로 우리 신앙의 보편적인 주제들을 이해하기 쉽고 일목요연하게 정돈해 주었는데 수강생들에게 매주 성찰질문이 주어졌다. 수강생들은 그 질문으로 한 주 동안 자신의 삶의 자리에서 하느님을 느껴갈 수 있었다. 세상 속에서 관계 맺으며 나의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스스로 돌아보면서 주님의 현존을 느끼고 왠지 모를 편안함이 생겼으며, 사람과의 관계 안에서 사소한 것에 얽매여 상처를 받지 않고 새로운 관계로 나아 갈 수 있는 힘이 생겼다고 한다.

 

 혼자 듣는 것을 안타까워하시며 본당에서도 이런 강의가 열렸으면 하는 절실함을 표현하는 분도 계셨다. 20대의 예비자인 한 수강생은 교리시간에는 주로 전례와 쓰는 것 위주로 배우고 있는데, 영성강좌는 교회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해주어 한 시간도 놓치고 싶지 않았다고 했다. 더불어 '성서공부도 되었지만 생활 속에 길이 있어 삶이 같이 가야 한다는 것이 너무나 좋았고 감사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분들은 교회, 하느님, 예수님에 대해 막연하던 것이 구체적으로 다가 왔으며, 그래서 더 알고 싶은 마음이 생겼고 중요한 개인적 상황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우선적으로 선택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셨다. 한 분은 성경말씀 중심의 강의로 인해 성경을 읽게 되었으며 성경 속에서 답이 주어지는 느낌을 받았고 복음을 근간으로 질문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셨다.

 

29984b787e013aa9b911da14bc35c911_1465278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다른 강의에서 들을 수 없었던 예수님의 마음, 느낌 등 인격적인 예수님을 만나고 하느님을 알아 가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해 주셨다.

 

한국CLC[평신도 영성강좌 - 예수님과 함께 하는 영적 성장]는 오는 927일부터 매주 화요일, 6주 동안 수원교구청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29984b787e013aa9b911da14bc35c911_146527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histian Life Community     -
희망학교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