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학교의 설 명절맞이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관련사이트
-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뉴스

사회사도직 | 희망학교의 설 명절맞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2-27 11:33 조회594회 댓글0건

본문

희망학교의 설 명절 맞이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9CLC 희망학교 용인은 만두를 빚느라 모인 학생들과 선생님들로 법석였습니다. 장난꾸러기 청소년들이 옹기종기 둘러앉아 갖가지 모양의 만두를 빚느라 제법 집중하는 모습, 그러면서도 깔깔대며 수다쟁이 아줌마처럼 조잘대는 모습은 마치 대가족이 대청마루에 모여 설을 준비하는 것 같았습니다.

만두를 빚은 이유는 희망학교가 위치한 포곡읍 전대 6리의 노인 회관을 찾아 새해 인사를 드리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희망학교 용인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의 작은 농촌 마을에 있어 주변에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십니다. 농촌 마을의 특성상 가족이 아니라도 한 마을 주민이면 한 가족처럼 어르신을 공경하고 서로 돕고 의지하며 사는 분위기가 남아 있는 듯합니다. 희망학교 학생들이 직접 빚은 만두를 정성껏 포장해서 노인회관 어르신들께 전달해 드리니, 노인회장님께서는 맛난 과일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셨습니다.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가슴이 뭉클거리며 따뜻해졌습니다.

 

우리 희망학교 청소년들의 부모님들은 대부분 주말도 없이 생업전선에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분들입니다. 살아가는 데 온 힘을 다하시느라 정작 자신의 아이들은 잘 돌보기 어렵습니다. 마을의 어르신들이 그분들 대신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어 주시고 마을의 청년들이 삼촌, 누나가 되어 주면 얼마나 좋을까 바라봅니다. 피를 나눈 가족이 아니라도 얼마든지 가족이 되어 모두 함께 아이를 키우고 어르신을 모시고 어려운 이웃을 돌볼 수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전대리 마을에 머지않아 그런 날이 오기를 꿈꾸며, 전대 6리 노인 회관 어르신들께서 만둣국 많이 드시고 올 한해도 건강하시기를, 희망학교 학생들은 오늘 경험한 따듯한 마음을 기억하며 한해를 살아가길 기원합니다.

 

71fcbb09abdf742629fc5ff70c1f35e6_1519698
 

 

 

71fcbb09abdf742629fc5ff70c1f35e6_151969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histian Life Community     -
희망학교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