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CLC 회원의 나눔(3) > 모든 것 안에서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나눔터
- > 나눔터 > 모든 것 안에서
모든 것 안에서
모든 것 안에서

시리아 CLC 회원의 나눔(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10-09 00:40 조회659회 댓글0건

본문

시리아CLC ; 믿음과 역경

 

나다 사르키스 (Nada Sarkis)
-다마스커스 CLC (CLC in Damascus)

 

 

다마스커스의 상황


다른 지역들과 마찬가지로 다마스커스에서도 어떤 사람들은 안전한 곳을 찾아 떠나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여행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누구나 그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음을 피해 도망치기 위해 집과 가진 것을 팔아야 했습니다. 이들은 친구와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떠나지만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대로 남아있기로 결정했습니다. 떠날 방법이 없어서라기보다는 여기 남아서 함께 나누고 살아가겠다고 개인적으로 결심했기 때문입니다.

 

어려움


경제적이고 사회적인 차원에서
각 사람들은 이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남을 것인가, 떠날 것인가.
떠나려고 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떨어지는 폭격과 포탄을 피하기 위해서, 엄청난 생활비를 감당하기 어려워서, 전쟁으로 인한 미움 때문에, 물, 전기, 석유 등 간단한 일상의 생필품조차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사람들은 떠납니다. 젊은이들에게 이곳은 미래가 없습니다. 가족들은 위험하고 불안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역 전체가 완전한 멸망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영적 차원에서
이 사태가 시작될 때부터 우리는 지속적으로 이 질문을 던져왔습니다. 하느님은 어디에 계신가?

각자의 체험과 이 사태가 벌어지기 전·후 살아가는 삶의 여정에 따라 답은 다양합니다.
보복하고 싸우시는 하느님
기적을 일으키는 하느님
개입하지 않는 하느님
자신의 백성과 함께 걸으시고, 우리를 통해 일하시고,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느님

 

전쟁을 겪어가면서 몇몇 사람들은 어려운 상황 때문에 오히려 영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까운 친구나 가족의 죽음을 통해 신앙을 잃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우리 공동체는 이 상황을 이해하고 각 사람들의 마음 안에 있는 고통을 드러냄으로써 보다 나은 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려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우리 각 사람의 삶 안에 계신 하느님의 현존을 찾게 되고, 어떻게 하느님이 우리 각 사람을 대하시고 계신지를 알게 됩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하느님과 함께 살아가기를 원한다면 하느님은 결코 우리를 버리시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그분은 우리의 방식이 아니라 당신의 방식으로 일하십니다. 그래서 종종 우리의 역할은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말에 연민의 마음을 갖고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도전


가장 큰 도전은 지속적으로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내 존재의 의미는 무엇일까?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여기 머물기로 선택한 사람들은 사회 안에서 자신들과 가족들을 위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삶의 의미는 더 깊은 영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들은 외부의 역경과 안전하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살아남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이들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죽음이나 이민으로 사람들을 잃고 있는 것.
2. 이런 상실감으로 인한 두려움, 다른 사람들을 위한 두려움, 외로움의 두려움, 언제 어디서 떨어질지 모르는 포탄에 대한 두려움
3. 좌절과 고립감
우리의 목표와 꿈은 우리의 삶을 온전하게 살아가는 것이지만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들의 불행을 목도하면서 낙담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포위되고, 굶주리고, 병에 걸리고, 이동할 수단이 없어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들과 가장 참혹한 현실에 처해있는 어린이들의 미래를 걱정합니다. 우리는 힘이 없습니다. 우리는 특히 그들이 사는 곳으로 폭탄이 떨어진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스스로를 위로할 수밖에 없습니다.
4. 이슬람교인들과 그리스도교인들이 분열을 조장하는 것들에 휩쓸리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것을 믿음. 우리는 모두 시리아인이고, 하느님께서 우리를 위해 이 삶의 방식을 선택해주셨기 때문에.
5. 홈즈나 알레포 및 다른 지역보다 다마스커스가 더 안전하기 때문에 몇몇 공장들이 다마스커스로 옮겼기는 하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교통 및 이동의 어려움.
6. 전쟁으로 인해 육체적인 건강이 약해지면서 생기는 영향.
7. 우리 나라의 앞에 어떤 미래가 놓여있을지가 명확치 않음. 우리의 유일한 희망은 홀로 가장 강력하신 하느님 안에 놓여 있음.
8. 소중한 사제들의 부재. 프란츠 신부님은 살해되었고, 파올로 신부님은 납치되었으며 CLC에 상당한 시간을 바치셨던 미카엘 신부님도 이제 돌아가셨음.
9. 성경을 가지고 묵상할 뿐만 아니라 그 내용을 충실히 살아갈 수 있도록 가르쳐줄 영적 길잡이의 부족.

 

세계 공동체의 역할


세계 CLC의 연민과 사랑에 우리는 깊이 감동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나눠주신 것과 기도해주신 것에 대해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재정 지원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었습니다.
  - 토파하(평화 지대)에서 영성 수련을 함으로써 영적 측면을 체험하기.
  -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게 하는 이 사명을 수행하는 기회를 갖기.

 

우리는 눈먼 바르티매오처럼 길가에 앉아 있다고 느낍니다. 그가 소리치고 예수님께서 그를 부르셨을 때, 그의 주위에 있던 사람들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용기를 내어 일어나게. 예수님께서 당신을 부르시네.

 

눈먼 바르티매오처럼 우리도 함께 기도합시다. 주님, 저희가 당신과 함께 그 길을 걸어갈 수 있게 하소서.

 

 

원문 프랑스어
패트리시아 케인 번역

 

ce841c1d82aa449237c928cb3c9088af_147594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histian Life Community     -
희망학교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