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교육평신도를 위한 침묵피정



[평신도를 위한 침묵 피정]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쉬며 내 인생에 함께하시는 하느님과 만나는 시간입니다.

피정의 본질은 하느님과의 개별적인 만남이며, 그분과의 사랑 체험입니다. [평신도를 위한 침묵 피정]은 2박 3일간 고요한 침묵 속에서 자유롭게 산책하고 기도하며, 하느님을 만나고 자신을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일상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모든 것 안에서 일하시는 하느님을 발견하며, 성경말씀을 통해 나에게 말을 건네시는 하느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침묵과 자연 속에서 하느님의 이끄심에 귀 기울이고 내 삶을 돌아보며 그분의 사랑을 깊이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개인 방(1인 1실)을 사용하며 연 3회 봄, 여름, 가을에 진행합니다. 또 피정에 더욱 깊이 잠길 수 있도록 평신도 길잡이가 동반합니다.

* 피정 주제 : 하느님의 사랑, 그리고 나의 삶



피정 후기 중 전 비아 자매님

내가 아무리 매일매일 기도를 열심히 한다해도 피정에서 깊어지는 기도의 깊이는 놀랍다.  아무리 내가 하고 싶은 기도가 있어도 하느님께서는 내게 주고 싶으신 기도를 하게 하신다. 하느님은 정확히 인격적으로 나와 대화하신다.

피정 후기 중 임 레지나 자매님

마지막 옷자락을 잡는 심정으로 침묵피정의 길에 올랐습니다.
제발 한 말씀만 해보라고 외치던 내 울부짖음이 차차 잦아들었고 오랜시간을 기다려주시던 그분은 내가 눈물을 거둔 후에야 비로소, 찬찬하고 낮은 음성으로 속삭여 주시기 시작했습니다.